안녕하세요, reasoneRS의 기술 선임책임자 이강욱입니다. 이번에 발견한 "reasoneRS 로그인 후 컨텐츠 플레이 시 발생하는 사이트 액세스 오류"는 다음과 같습니다.
<오류발생 경위>
(1) 사이트 관리자가 아닌 일반 계정으로 로그인 했을 때
(2) 사이트 회원으로 제한된 컨텐츠 페이지에 진입하면
(3) 무작위로 "사이트 액세스 권한이 없음" 안내가 발생하는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.
이 문제는 다음과 같은 증상을 동반합니다.
<해당 오류에 수반되는 증상>
(1) 해당 창에서 새로고침을 할 시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로드되거나 무작위로 같은 오류 발생
(2) "페이지로 돌아가기" 버튼을 누를 시 정상적으로 페이지가 보임(로그인은 유지되어 있음)
(3) "계정 변경하기" 버튼을 누르면서 "가입하기" 또는 "로그인 페이지"가 로드됨(강제로 로그아웃됨)
문제에 대하여 저는 모바일 및 PC 모두에서 페이지 로드 시 로그인 세션을 유지하는 데에 큰 문제는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. 실제 페이지에서 사이트 운영자 계정으로 로그인할 시 문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. 다만 로그인이 되어있음을 페이지가 제대로 로드하지 못하는지의 여부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.
이에 온라인 커뮤니티 및 포럼 서칭, Wix 도움말 센터의 QnA 체크, Wix의 Corvid 기능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지 검토해보았으나 모두 실패하였습니다. 현재 Wix 고객지원팀에 연락 문의를 보내둔 상태입니다. Wix 고객지원팀과 신속히 소통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.
reasoneRS의 컨텐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.
2020/05/05 AM 2:02
[알림] 해당 오류에 관련하여 : 검토 결과 저희 사이트나 Wix의 문제가 아닌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의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. 최신 버전의 웹 브라우저 업데이트 사용 및 구글 크롬 사용을 권장드립니다.